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월북' 임지현 납치 아니다! "나는 북으로 간다"

달걀쓰레빠 2017. 7. 26. 10:59
임지현 자진 월북 주장. 월북한 임지현이 자진해서 북한으로 들어갔을 거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유튜브 캡처
임지현 자진 월북 주장. 월북한 임지현이 자진해서 북한으로 들어갔을 거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유튜브 캡처


임지현 자진 월북 주장. 월북한 임지현이 자진해서 북한으로 들어갔을 거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유튜브 캡처

[더팩트ㅣ박대웅 기자] "나는 북으로 간다!"

월북한 탈북자 출신 방송인 임지현이 자진해서 북으로 들어갔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그동안 제기됐던 임지현 납치설을 일축하는 주장이다.

26일 CBS '김현정의 뉴스쇼'는 임지현이 한국을 떠나기 전 지인에게 "나는 북으로 간다"고 밝혔다고 보도했다.

임지현은 한국에서 교제하던 지인 K씨에게 "너랑 헤어지면 자기는 북한에 다시 돌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두 사람은 3월 말 자연스럽게 결별했는데 이틀 후 임지현에게서 마지막 카카오톡 메시지가 왔다.

K씨는 '김현정의 뉴스쇼'와 인터뷰에서 "저랑 헤어지고 나서 이틀 뒤에 사진이랑 카톡이 왔다. 머리를 남자처럼 짧게 자른 모습으로 '단돈 8000원 가지고 내 인생을 바꿨다', '나는 다시 북한으로 갈 거다'라는 내용이었다"며 "제가 말렸더니 '잘 지내라'하고 카톡을 탈퇴해버렸다"고 말했다.

임지현은 북한 선전매체 출연 당시 짧은 단발 머리로 카메라 앞에 섰다. 머리까지 자르고 북한으로 갈 결심을 한 셈이다.

K씨에 따르면 임지현은 방송에 비춰지는 모습과 달리 딱히 의지할 사람이 없는 남한 생활에 적응하지 못하고 북에 남아 있는 가족들을 그리워했다.

또 K씨는 임지현이 채무 문제에 때문에 월북했다는 추측에 대해 방송 출연료 등으로 생활고에 시다릴 정도는 아니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임대주택을 신청하려다 못했고, 중국에서 위장결혼한 남성과 돈 문제가 있었다는 주장에 대해 사실이라고 말했다.

K씨는 '임지현이 탈북 과정에서 위장 결혼한 중국인 남성이 돈을 떼어갔다고 말했다'면서 '이 때문에 교제하던 올해 초 몇차례 중국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또한 임대주택을 신청하려했지만 뜻을 이루지 못했다. 결국 외로운 남한 생활에서 경제적 문제까지 겹치자 입북을 결심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경찰은 임지현 월북 사건 후 국내에서 소재가 불분명한 탈북자 900명에 대한 행적 파악에 나섰다.

bdu@tf.co.kr

디지털콘텐츠팀 bdu@tf.co.kr

원문 출처 http://news.tf.co.kr/read/life/1697934.htm

오늘의 검색어

1위 55회 노출 955P 정유석 2위 47회 노출 929P 강훈 3위 51회 노출 813P 담배값 인하 4위 41회 노출 683P 망고식스 5위 45회 노출 568P 리니지m 6위 34회 노출 528P 김준희 7위 42회 노출 462P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8위 52회 노출 452P 군함도 9위 55회 노출 404P 곽진영 10위 25회 노출 346P 롤 점검
댓글